본문 바로가기
밴쿠버 생활 정보

캐나다 취업정보 사이트 총정리

by vanlife 2020. 1. 5.
반응형

캐나다 취업 정보 사이트 총정리

캐나다 일자리 구하기

 

캐나다에 워킹홀리데이나 이민, 혹은 워킹 비자로 오셔서 일자리를 찾으실 때 추천 드리는 캐나다 구인구직 사이트 몇 군데를 추천 드릴게요. 캐나다는 카페나 상점에 NOW HIRING 혹은 We are Hiring 이라는 사람구함 안내를 붙여놓은 곳도 굉장히 많아서 온라인도 좋지만 직접 발로 뛰며 이력서를 돌리며 눈이라도 한번 마주치고 인사라도 하며 본인을 어필하는 것도 취업률을 높이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캐나다에 큰 꿈을 꾸시고 오셨거나 학교 졸업 후 취업 시즌현재 일을 하고 계신 직장인의 이직을 위한 구직활동이 타지에서 쉽지는 않기에 토론토에서 조금 더 간편하게 해낼 수 있도록 유용한 취업 검색 사이트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 째로 추천 드리고 싶은 캐나다 취업 사이트는 인디드 Indeed 입니다. 

 

https://www.indeed.ca/

인디드는 지역기반 취업 사이트로서 많은 회사에서 이용하고 있어서 쉽고 빠르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사이트에서 인디드를 검색엔진이자 채널로 이용하고 있어서 여러 사이트 하나하나 뒤질 시간 여유가 없을 때 유용한 채널입니다. 실제 캐네디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사이트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다만 구인을 하는 회사에 따라 정보의 양이 아주 부족한 경우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구직정보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Indeed Canada로 접속하여 캐나다 구인구직 정보를 구하셔야 합니다.

검색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시는 직종이나 회사이름, 키워드 등을 치시고 (저는 예로들어 캐셔를 검색했습니다) 그리고 활동하고 싶은 지역을 정한 후 Find Jobs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정보기반으로 캐셔직 관련 구인 공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추천 드리는 곳은 Linkedln 링크드인입니다. 

 

링크드인

링크드인 역시 캐나다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취업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이트로서, 취업 관련 SNS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크고 실질적인 캐나다 취업사이트로 Linkedln에는 관심있는 게시물을 자동으로 표시하는 편리한 작업페이지와 자신의 게시물을 찾을 수 있는 검색 엔진이 있습니다. Linkedln의 한가지 특징은 고용주와 연결되어 있는 누군가를 알고 있는지, 또는 아는 사람을 알고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구직사이트와 달리 본인의 계정을 만들어서 그 활동을 정리하고 어필할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은 일회적인 적이 아니라 꾸준하게 본인의 계정을 관리하고 업데이트 하면서 자신의 커리어를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이직을 할 때에도 아주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추천 드리는 곳은 CRAIGLIST 크레이그리스트 입니다.

 

크레이그리스트는 구인구직 뿐 아니라 집 렌트를 찾거나 봉사활동, 동호회, 티켓 판매 구매를 할 때도 이용할 수 있는 정말 많은 정보를 찾고 구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심지어 친구를 사귀는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특정 다수가 큰 구애 받지 않고 아주 쉽게 포스팅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믿을만한 곳인지 믿을 수 있는 정보인지에 대한 판단을 예민하게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구인구직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나 워낙 정보가 많기 때문에 북미지역에 지내신다면 알아두시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위에 추천드린 곳 외에도 아래와 같이 다양한 구직 사이트가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는 사이트를 선택하여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Service Canada Job Bank

서비스 캐나다 잡 뱅크는 사용하기 쉬운 채널이라 추천 드립니다.  카테고리를 파트타임, 풀타임, 고용기간, 근무시간 등세분화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 설정해놓은 본인의 니즈에 맞은 새 공고가 등록되었을 때 알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Workopolis

Workopolis는 많은 대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학업이나 경력 상황에 따라 검색을 할 수 있어서 검색하는데 쓰는 수고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Monster

몬스터는 Workopolis와 달리 클릭을 많이 하지 않고도 쉽게 포스트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초기 결과는 급여 정보가 포함된 게시물을 보여주며, 목록 페이지를 떠나지 않고 아이콘 클릭을 통해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또한 게시물을 저장하고 정리하는 것이 꽤 쉽도록 이루어져 있습니다.

GoodWork Canada

굿웍스는 환경단체나 녹색기업과 함께 기회를 찾을 수 있는 환경과 관련된 일을 알선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위치뿐 아니라 야생동물, 환경보건, 식품 등 디테일하게 검색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발룬티어 기회도 찾을 수 있어 환경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느 사이트입니다.

Masthead

마스터헤드는 잡지 출판, 편집 디자인 관련 분야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설계, 광고, 편집, 경영, 웹, 제작, 인턴십 등 분야별로 상세하게 구분됩니다.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열려있는 캐나다에서 보다 집중적으로 구직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사이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물론 고국보다 잡서치가 쉽지만은 않지만 꿈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어줄 회사를 잘 찾으시길 바랍니다. 캐나다 구직사이트 정리는 이쯤에서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