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망고 먹는 방법과 효능

by vanlife 2020. 4. 30.
반응형

애플망고 먹는 방법 애플망고 효능

점점 망고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몇 년 전에만 해도 망고는 참 비싼 과일이었는데 요즘도 역시 다른 과일에 비해 값이 나가긴 하지만 그 장벽이 많이 허물어진 것 같아요. 동남아와 무역도 원활해졌고 심지어 국내에서도 생산이 되기 시작했다는 소식을 접했어요. 전에 비해 많이 친숙해졌지만 아직까지 망고를 경험하지 못한 분도 계실거고 특히 일반 망고 말고 붉은 빛이 돌고 조금 더 과육이 딱딱한 애플망고는 더더욱 한국인과 친해질 필요가 있는 과일이죠. 

그래서 오늘은 망고중에서도 애플망고를 먹는 방법애플망고에 함유된 영양소 그 효능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애플 망고 자르는 방법

1. 먼저 망고는 안에 납자하고 큰 씨앗이 중앙에 자리잡고 있어요. 그래서 첫 사진과 같이 망고의 측면에 완전 중심이 아닌 중심에서 0.5cm 정도 떨어진 곳에 칼을 넣고 자르면 씨를 피해서 과육만 납작하게 잘라낼 수 있어요. 혹시 칼이 씨에 닿는다면 다시 씨앗을 피해 자르시면 됩니다. 씨앗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자릅니다.

2. 여기서 자른 면의 껍질을 손바닥 위에 올리고 숫가락으로 퍼먹어도 워낙 망고 과육이 부드럽기 때문에 드실 수 있어요. 그러나 손님이 오시거나 조금 더 예쁘게 드시고 싶음 경우 위와 같이 적당한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살짝 내요. 껍질이 잘리면 안되기 때문에 껍질 0.2cm 정도를 남기고 칼등으로 슥슥 선을 그어주면 됩니다.

3. 마지막으로 3번 사진과 같이 껍질을 안으로 밀어주어 웅크려있던 망고가 바깥면으로 펼쳐지게끔 해서 식탁에 내시면 됩니다. 

 

애플 망고 스무디

망고스무디는 사실 생과일로 하기엔 아깝고 요즘 아주 흔하게 만날 수 있는 냉동망고 활용 하시면 좋습니다. 냉동망고는 망고 과육 특성 때문에 얼어있어도 금방 부드러워지고 오히려 얼음을 추가 않고도 시원한 스무디를 드실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럼 망고 스무디를 할 때 망고 짝꿍은 누가 좋을까요? 망고와 한 식구같은 식감을 자랑하는 복숭아도 좋고 망고의 달콤함을 상큼함으로 조화를 이뤄줄 키위도 좋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아삭함을 위해 사과 혹은 와 갈아주어도 맛있습니다. 쥬시의 인기 메뉴인 망고 바나나도 빠질 수 없겠죠?

 

애플 망고 요리 

망고 타코망고 또띠아입니다. 밀이나 옥수수로 된 또르띠아를 구입 후에 원하는 모든 고기, 해산물과 야채를 볶아 넣고 여기에 토핑으로 망고를 잘게 썰어 넣으면 단짠단짠 멕시칸 요리가 완성됩니다. 실제로 망고는 북남비에서 아주 자주 쓰이는 요리 재료입니다. 실제로 그것을 볶거나 익히진 않지만 마지막에 얹음으로서 맛의 화룡점정을 찍는 셈이죠.

그리고 아주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망고 샐러드망고 샌드위치 입니다. 여기에 레시피는 없어요. 아무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망고를 큐브로 썰어 넣거나 슬라이스 해서 넣으면 끝입니다. 요리에 과일이 들어가는 걸 두려워 마세요! 아주 맛있답니다. 

 

 

애플 망고 효능

 

1. 고혈압 환자에게  

애플 망고에는 칼륨이 풍부하고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어 고혈압에 좋고 전반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철, 셀렌, 칼슘, 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리보플라빈, 비타민 B6, A,, C , E, K, 니아신, 엽산, 티아민, 판테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모든 성분들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 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체중 증가를 원하실 때

이게 왜 효능이냐 하겠지만 세상엔 살을 찌우고 싶어도 그게 안되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물론 저는 아닙니다 ^^; 그런 분들이 애플 망고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 증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애플망고 안에는 150G 당 약 86Kcal를 지니고 있어요. 이 열량은 몸으로 쉽게 흡수 되며 게다가 애플망고는 녹말을 포함하고 있어 설탕으로 변하는 성질이 살을 찌우게 하여 체중 증가를 돕게 됩니다.

3. 항암 환자에게

애플망고는 항암환자에게도 좋은 간식이 됩니다. 이유는 애플망고 안에 수용석 식이섬유인 페틴이 많이 있기 때문에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으로 기여합니다. 또한 페틴은 성인 남성들에게 흔한 전립선 암의 발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식품 연구소의 연구들은 페틴 내의 화합물이 갈레틴 3과 결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유럽의 암 예방 관련 연구에 따르면 먹는 것과 위장 기관의 암 위험을 낮추는 것 사이에 밀첩한 연관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4. 빈혈 예방

애플망고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있어 빈혈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애플망고를 규칙적으로 조절하여 섭취할 경우 신체의 적혈구 수치를 증가시킴으로써 빈혈을 제거하거나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임신 중 철의 필요량을 충족시키는데 일조해 도움이 되거 더불어 임신 중 처방 받는 철분제나 보충제 대신 수분이 풍부한 애플망고로 천연 철분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임신때 미각은 보통 민감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건강 상의 이점 이상으로 확실히 하루의 상쾌한 기분과 기쁨을 줄 수 있는 놀라운 과일입니다.

5. 피부 미용 노화 예방

피부 문제, 트러블로 고통 받는 분들은 애플망고의 놀라운 효능에 주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 망고에는 건강한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 색깔을 밝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간식이나 요리에 활용하여 규칙적인 식단에 포함시켜 보세요! 애플망고는 막힌 피부 모공을 열어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콜라겐 함유로 피부 노화를 막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6. 소화 촉진

애플망고는 소화 불량과 과도한 산성과 같은 문제를 없애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애플망고의 소화 효소는 자연적이고 효율적인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에스테르, 테르페니스 그리고 알데히드와 같은 생물 작용 성분들은 식욕을 증진시키고 소화 시스템의 기능을 향상해 소화를 돕는데 큰 기여를 합니다. 소화가 원활해지면 적당량을 섭취했다고 전재했을 때 우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겠지요?

7. 두뇌 건강

애플 망고는 풍부한 양의 비타민 B6을 함유하고 있어 뇌 기능을 유지하고 향상시킵니다. 이 비타민은 우리의 기분을 결정하고 수면 패턴을 수정하는데 기여하기도 합니다. 주요 신경 전달 물질들은 결합에 필수적인 역할을 돕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상당한 양의 비타민을 공급해 준답니다. 애플망고에 함유된 글루타민산 함량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게 됩니다.

8. 면역 강화

애플망고에는 강력한 카로틴과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박테리아와 독소에 영향을 받지 않게 합니다. 과다한 베타 카로티은 몸 안에서 비타민 A로 바뀌게 되는데 비타민 A는 면역에 좋지 않는 영향을 끼치는 활성 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망고 섭취만으로도 면역 강화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망고의 효능과 애플망고 요리, 섭취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가격만 조금 더 낮아지면 정말 매일 달고 살고 싶은 맛도 건강에도 유익한 과일이라는 걸 새삼 배웠습니다. 점점 추위가 가시면서 망고의 계절이 다가오는데요 애플 망고 효능에서 보셨듯 참 유익한 과일이니 마음껏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봄 보내시길 바랄게요.

댓글